Spine으로 특정시점에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거나 AddAnimation으로 애니메이션을 이어서 재생할때

애니메이션이 출력이 안되거나 재생 시점이 각기 다른 현상이 있었다.


Spine의 Visible을 False로 처리했을때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었다.


처음에는 visible을 true로 놔둔 상태에서 스크린 밖의 좌표에 이동시켰으나


Render함수의 부하가 관찰됨.


this.sprite.autoUpdate = false;

먼저 spine의 autoUpdate를 false로 설정한다.


this.sprite.update( delta );


이후 Delta값을 이용해서 업데이트 한다. (Delta는 프레임간 시간을 넣어주면 됨 [dt],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1 / 60 )


관찰시 visible을 false 상태에서 true로 전환되도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걸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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