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을 하다보면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이 필요할 때가 있다.

어느부분에서 에러가 났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인데 이번에는 이 에러창을 띄워보자.


필요한것 : assert.h


공용헤더(stdafx.h)에 assert.h를 선언한다.

그뒤 에러를 확인하고자 하는 부분에서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삽입하자.


지금 이 코드는 만들어진 객체 하나를 해제하는 과정이다.

m_pD3DDevice->Release(); 밑에

error = 1; 로 하게되면

창을 닫았을때 저렇게 에러 창이 발생한다.


assert를 이용해서 저런식으로 에러창을 만들수 있다.

'기타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radle Build 에러시  (0) 2018.07.02
유니티 안드로이드 APK 빌드 하기 (Unity to Android APK)  (1) 2017.08.16
size_t 란 무엇인가? C++  (0) 2017.04.09

+ Recent posts